서울 동대문구 이문2동협의회(회장 유성근)는 지난 3월 27일 관내 일원에서 봄맞이 꽃길 만들기를 실시했다.
서울 노원구 하계1동협의회(회장 김형주)와 부녀회(회장 최영숙)는 지난 3월 24일 관내 일원에서 도로 화단과 자투리 공간에 봄꽃을 심는 환경정비활동을 전개했다. 월계3동부녀회(회장 오경자)는 지난 3월 25일 관내 도로변과 인도 자투리땅에 꽃나무를 심었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2동협의회(회장 유대상)와 부녀회(회장 백승희)는 지난 3월 23일 봄맞이 환경정비사업으로 주민센터와 가로수 화단에 봄꽃심기를 진행했다. 대림2동부녀회(회장 김영자)는 지난 4월 5일 관내 일원에서 폐식용유로 재생비누를 만들어 관내 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서울 동작구 상도3동부녀회(회장 김안순)는 지난 3월 23일 성대시장 주변 대청소를 실시하고, 봄꽃을 심는 화단 작업을 했다.
서울 강남구 개포4동협의회(회장 이풍우)는 지난 3월16일 관내 일원에서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개포2동협의회(회장 최도환)는 지난 3월 23일 관내 일원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활동을 펼쳤다.
인천 계양구새마을회(회장 오명석)는 지난 4월 5일 인천교육대학교 뒷산에서 편백나무 500그루를 심었다.작전서운동협의회(회장 박종철)는 지난 4월 1일 작전3동 공터에 무궁화나무 200그루를 심었다.
인천 옹진군 영흥면협의회(회장 김영일)는 지난 4월 2일 관내 방치된 영농폐비닐을 수거하는 ‘옹진군 클린 재활용’사업을 전개했다.
강원 고성군부녀회(회장 전춘화)는 지난 3월 29일 재활용센터에서 읍면별로 수거한 아이스팩을 세척·건조해 관내 전통시장에 전달했다. 거진읍부녀회(회장 박정순)와 토성면부녀회(회장 최금순)는 지난 4월 1일과 8일 각각 관내 재활용센터에서 폐식용유로 비누를 제작·배포해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섰다.
강원 정선군협의회(회장 김낙균)와 부녀회(회장 김학순)는 지난 3월 16일 관내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정선읍부녀회(회장 최정숙)는 지난 3월 26일 클린하우스에서 버려진 쓰레기의 분리작업을 실시했다.
강원 화천군새마을회(회장 나병학)는 지난 3월 25일관내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배포하며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제주 서귀포시 송산동협의회(회장 한영옥)는 지난 4월1일 올레길 6코스와 해안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활동을 전개했다.
제주 제주시 외도동협의회(회장 윤태선)는 지난 4월 3일에는 내도 알작지 해안가에서 포크레인을 이용해 낙엽과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활동을 벌였다. 아라동협의회(회장 김창현)와 이도2동협의회(회장김원종)는 지난 4월 2일 각각 주요 도로변 버스정류장에서 방역 소독과 청소를 실시하고, 관내 클린하우스및 위생취약지역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평화
서울 영등포구협의회(회장 조용준)는 지난 3월 28일 여의도쉼터 문화공원에서 새마을기를 교체하는 정비 작업과 공원청소, 가로수 가지치기 등 환경정비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서울 동대문구부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3월 11일 답십리1동 간데메 공원에서 새마을기를 교체·게양했다.
서울 강서구새마을회(회장 김병남)는 협의회(회장 김상열), 부녀회(회장 이양자)와 함께 지난 4월 3일 파주시 일원의 농가를 찾아 감자심기에 일손을 보탰다.
강원 정선군새마을회(회장 최양진)는 협의회(회장 김낙균), 부녀회(회장 김학순)와 함께 지난 3월 21일 관내 9개 읍면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220여 개의 군집기 정비를 실시해 태극기와 새마을기를 교체하고, 새마을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공동체
서울 노원구 월계2동협의회(회장 윤기식)는 지난 4월1일 관내 일원에서 홀몸 어르신들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서울 양천구지회(회장 김용덕)는 지난 3월 15일 경북·강원 지역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컵라면, 초코파이, 방역마스크 등 긴급구호물품을 구청에 전달했다.
서울 강서구부녀회(회장 이양자)는 지난 4월 11일 새마을회관 옥상에서 전통된장 담그기 사업을 펼치고 관내 취약계층 200세대에 전달했다.
서울 동대문구부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4월 7일 강원 강릉시 옥계면을 찾아 화재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인천 계양구새마을회(회장 오명석)는 지난 4월 6일 경북과 강원지역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32만 원을 계양구청에 전달했다.
인천 남동구새마을회(회장 신대현)는 지난 4월 13일 남동구청을 방문해 경북·강원 산불피해 지역에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811만 원을 전달했다.
강원 춘천시부녀회(회장 정종임)는 지난 4월 7일 지회사무실에서 홀몸 어르신 사랑잇기 사업을 위한 며느리봉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원 동해시지회(회장 홍순선)는 지난 3월 7일 양구군새마을회에서 지원한 양구찐빵 1600개를 조리해 음료수와 함께 산불진화대원과 군인들에게 전달했다. 같은 날 부녀회(회장 김옥자)도 김밥 300인분과, 빵, 음료 등 음식을 마련해 산불진화에 투입된 자원봉사자들과 군인들에게 전달했다.
강원 화천군새마을회(회장 나병학)는 지난 3월 21일 사내면에서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실시했다.
강원 양양군부녀회(회장 김옥매)는 지난 3월 25일 새마을회관 다목적실에서 전통고추장 담그기 사업을 펼치고, 관내 홀몸 어르신과 다문화가정에 전달했다.
제주 제주시 삼양동부녀회(회장 양혜숙)는 지난 3월 30일 주민센터 교육실에서 결혼이주여성과 함께 막장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5㎏씩 전달했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협의회(회장 김철윤)는 지난 4월 8일 관내 일원에서 ‘중장년 1인가구 이웃살피미사업’ 발대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