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에세이

황금빛 들녘에 피어나는 칭찬
온정과 칭찬으로 물드는 공동체

황금빛으로 일렁이는 들판은 농부가 흘린 땀의 결실이고, 온정으로 가득한 공동체는 새마을가족들의 결실입니다.
서로의 노고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한마디가 수확의 기쁨처럼 넉넉한 행복을 나누게 합니다.
이 가을, 새마을가족의 칭찬이 온 세상을 황금빛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협의회
품격 있는 지역사회 성장과 새마을운동 가치를 실천하는 백상원 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장님을 칭찬합니다.
백상원 회장님은 지역사회의 성장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지구촌새마을운동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십니다. 지역사회에서는 따뜻한 새마을운동을, 나아가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오늘날의 대한민국에서는 글로벌한 새마을운동을 몸소 실천하시는 회장님의 모습은 모두가 본받아야 할 진정한 새마을 지도자의 모습입니다.
From_윤영학 인천광역시협의회장
오늘의 대한민국은 새마을정신으로 다시금 하나되어야 할 때입니다. 저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새마을운동을 더욱 힘차게, 더욱 감동적으로 이어가겠습니다.
_백상원 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장
부녀회
멋진 리더십과 열정, 헌신을 보여주시는 도영순 경상북도부녀회장님을 칭찬합니다.
도영순 회장님께서는 새마을여인 봉사대상 시상식을 비롯해 필리핀 새마을운동 국제협력사업,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과 연대의 소중한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넘어 세계로 향하는 멋진 리더십에 진심 어린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늘 한결같은 열정과 헌신의 모습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From_최경옥 전라남도부녀회장
뜻깊은 칭찬릴레이에 함께하게 돼 영광입니다. 제가 한 일들을 좋게 봐주시고, 격려해 주시니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앞으로 더 많은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_도영순 경상북도부녀회장
직장·공장협의회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는 이옥순 충청남도금산군직장〮공장협의회장님을 칭찬합니다.
지난해 10월, 충청남도금산군직장‧공장협의회가 창단되고 손두부 나눔 행사, 취약계층 및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위안 행사, 삼계탕 축제 등 다양한 지역 나눔 활동에 앞장서며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오신 이옥순 회장님. 앞으로도 금산군의 든든한 희망이 되어주실 이옥순 회장님께 진심 어린 칭찬과 응원의 마음을 전합니다!
From_이천용 충청남도청양군직장·공장협의회장
금산군직장‧공장협의회 창단 이후 열심히 달려온 노력을 알아봐 주시니 감사합니다. 많은 분의 격려와 응원을 에너지로 삼아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금산군직장‧공장협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_이옥순 충청남도금산군직장‧공장협의회장
문고
늘 정성을 다해 새마을문고 발전에 헌신하는 김동노 문고 광주광역시지부회장님을 칭찬합니다.
김동노 회장님께서는 대구 달구벌과 광주 빛고을, 두 도시가 ‘달빛동맹’으로 맺은 인연을 통해 문화 교류와 공감의 장을 열어가며, 지역과 지역을 잇는 든든한 다리가 돼 주고 계십니다. 특히 가을음악회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새마을문고의 가치를 널리 알렸습니다. 이웃집 아저씨처럼 친근하면서도, 진심과 책임감으로 묵묵히 일하시는 김동노 회장님, ‘존경합니데이~’
From_이승로 문고 대구광역시지부회장
대구 달구벌과 광주 빛고을, 두 지역을 잇는 튼튼한 다리로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람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새마을문고의 가치를 더 널리 알리겠습니다.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가 이어져 두 도시가 진정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_김동노 문고 광주광역시지부회장
청년새마을
긍정 에너지의 원천이자 배려가 넘치는 정윤조 대전광역시 청년새마을연합회장님을 칭찬합니다.
정윤조 회장님은 언제나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시고,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 준다는 특별한 매력을 지니셨습니다. 그래서인지 대전광역시 청년새마을연합회는 항상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 보입니다. 특히 회장님께서 ‘덕분에요’라는 말씀을 해주실 때마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느껴집니다. 말 한마디에도 웃음이 가득하고 매력이 넘치는 정윤조 회장님을 응원합니다.
From_우경호 충청북도 청년새마을연합회장
‘덕분에요’라는 말처럼 서로를 북돋우며 배려와 긍정으로 더 크게 나가겠습니다. 모두 덕분입니다. 저도 모든 새마을가족분들을 응원하고 새마을정신을 실천하며 지역과 이웃을 더욱 환하게 밝혀 가겠습니다.
_정윤조 대전광역시 청년새마을연합회장
대학새마을
솔선수범하고 정의로운 마음을 가진 김보민 경기도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장님을 칭찬합니다.
김보민 회장님은 언제나 밝은 얼굴과 넘치는 에너지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분입니다. 어떤 일이든 앞장서 솔선수범하며, 정의로운 태도와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어떤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 깊습니다. 언젠가는 시민들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하고 든든한 경찰이 되는 꿈을 이루실 것이라 믿습니다!
From_신유빈 전국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장
말씀처럼 서로를 북돋우며 주변에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또 대학새마을동아리들이 서로에게 버팀목이 돼 주고 더 힘을 얻어서 우리 사회에 좋은 변화를 가져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모두 파이팅!
_김보민 경기도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