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종〉 독자 퀴즈 이벤트
'새마을 일기'를 보고 퀴즈 정답을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새마을운동
울리다
새마을 줌인
55년의 새마을정신, 미래로 비상하다
전국의 새마을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뜨거운 열정을 나눴다.
2025년 11월 18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는 올 한 해 각 지역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지도자들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함께 선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새마을정신을 다시 새기며, 지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가능성을 확인한 자부심의 현장을 소개한다.
반가운 울림
넘치는 활력과 개방적인 문화로 새로운 내일을 열다
지난 11월 1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 커다란 함성이 울려 퍼졌다. 함께 더 나은 내일로 향하는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번 대회는 활기 넘치는 부산의 문화와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부산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기 위해 앞장선 백옥자 부산시새마을회장을 만나
부산시새마을회의 성과와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새마을운동 일기
김치 한 포기에 담긴 따뜻한 마음
찬 바람이 부는 겨울, 한 포기, 한 포기 정성을 다해 김장을 담그는 손길마다 이웃을 향한 새마을가족의 따스한 마음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김장 나눔은 소외된 이웃의 식탁에 훈훈한 온기를 전하고, 이웃과 이웃의 마음을 이어주는 따뜻한 다리가 되어줍니다.
오늘도 김장 한 포기에 진심을 담는 새마을운동, 그 작은 손길 하나하나가 모여 우리 모두가 함께 웃는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갑니다
새마을 인터뷰, 청년톡, 지구촌, 희망에세이를 전해 드려요.
깨우다
새벽종의 새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만나다
새마을에서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풍성한 혜택을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