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명지1동협의회(회장 김천열)는 지난 10월 25일 새마을동산에 새마을기념비를 건립했다.
부산 해운대구부녀회(회장 김순애)는 지난 11월 9일 문화복합센터 광장에서 ‘공동체운동 확산을 통한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랑가득 김장나눔 릴레이’를 실시했다.
부산 금정구 부곡3동부녀회(회장 김영순)는 지난 11월 7일 지역 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 30세대에 돼지불고기밀키트, 과일 등을 전달했다.
부산 연제구협의회(회장 김해욱)는 지난 10월 26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주거지 환경 개선을 위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을 실시했다.
부산 사상구부녀회(회장 조혜옥)는 지난 10월 17일 모라 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새마을 행복나눔 빨래방’ 사업을 펼치고 홀몸 어르신 세대에서 수거한 이불을 세탁하여 전달했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부녀회(회장 최영희)는 지난 10월 18일 임기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새마을 세탁차량 행복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대구 북구 복현2동부녀회(회장 이미숙)는 지난 10월 31일 관내 소외계층과 저소득층에게 반찬을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펼쳤다.
울산 동구 전화2동협의회(회장 김기명)와 부녀회(회장 김옥연)는 지난 11월 2일 관내 저소득 세대를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사업을 전개했다.
울산 울주군 온산읍부녀회(회장 박노희)는 지난 10월 25일 온산 덕신1차·2차 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 오산시부녀회(회장 홍영숙)는 지난 11월 1~2일 새마을회관에서 ‘2023 사랑의 김장 담그기’ 사업을 진행하고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구 등 250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경기 하남시 위례동부녀회(회장 이순기)는 지난 11월 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사업을 펼치고 관내 취약계층 30세대에 전달했다.
경기 구리시 동구동부녀회(회장 김경순)는 지난 11월 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30세대를 위한 ‘사랑의 한 끼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경기 안성시 양성면부녀회(회장 김향자)는 지난 11월 8일 면사무소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알타리 김치 나눔’ 활동을 실시하고 관내 취약계층 100세대에 전달했다.
경기 의왕시 부곡동부녀회(회장 김순숙)는 지난 11월 10일 신협 본점 야외주차장에서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사)행복연대 징검다리, 의왕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의왕시척수장애인협회,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부곡동민과 함께하는 같이, 같이 바자회’ 를 개최했다.
경기 과천시새마을회(회장 장종근)는 지난 11월 2일 새마을회관 강당에서 홀몸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직접 준비한 생신상으로 생신잔치를 열어 드리고 선물을 전달했다.
경기 여주시새마을회(회장 고광만)는 지난 11월 8~9일 이틀간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활동을 진행하여 400상자의 김장 김치를 읍면동별로 전달했다.
경기 가평군새마을회(회장 염철교)는 지난 11월 10일 ‘2023년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경기 의정부시새마을회(회장 최병옥)는 지난 11월 14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제18회 김장 나누기, 행복 곱하기’ 활동을 펼쳤다.
경기 파주시새마을회(회장 김경선)는 지난 11월 7~8일 탄현면 통일동산 공영주차장에서 김치 1,000통을 담가 홀몸 어르신과 소외 계층에게 전달했다.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협의회(회장 김영욱)는 지난 11월 13일 씨름 경기 중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입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박현철 씨에게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제주 서귀포시 대천동부녀회(회장 박원희)는 지난 10월 26일 캔싱턴리조트에서 관내 200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효친 실천사업을 전개했다.
탄소중립 및 환경정화
부산 수영구새마을회(회장 박해윤)은 지난 11월 6일 민락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탄소 배출 줄이기’ 수업을 진행하고 ‘염색 손수건 만들기’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울산 북구 농소2동협의회(회장 김영식)와 부녀회(회장 김영숙)는 지난 11월 9일 ‘1사 1하천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약수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대구 수성구 황금1동협의회(회장 김수만)는 지난 11월 8일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성동초등학교에서 방역 활동과 등굣길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대구 달서구 용산2동부녀회(회장 김진우)는 지난 11월 1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탄소중립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EM(유용미생물군) 주방세제를 만드는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경로당에 전달했다.
대구 달성군 하빈면부녀회(회장 조옥순)는 지난 10월 30일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내 다시 입을 수 있는 옷과 이불을 수거하는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경기 군포시새마을회(회장 서태연)는 지난 10월 14일 군포시청 야외공연장에서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활용 확산을 위한 자전거 대행진 활동을 벌였다.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협의회(회장 박창기)는 지난 10월 12일 관내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코스모스 동산에서 쓰레기를 줍는 정화 활동을 펼쳤다.
경기 양주시 장흥면협의회(회장 지현소)는 지난 10월 4일 관내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경기 안성시 삼죽면협의회(회장 심경섭)와 부녀회(회장 이재순)는 지난 11월 1~2일 삼죽면 지운마을 일원에서 농지오염 방지를 위해 영농 폐비닐 집중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
경기 포천시 영중면부녀회(회장 조선호)는 지난 10월 19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절약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다시 입을 수 있는 옷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경기 연천군새마을회(회장 이인행)는 지난 10월 27일 연천군시설관리공단과 함께 한탄강관광지에서 EM(유용미생물군) 흙공 던지기와 한탄강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