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 교월동부녀회(회장 정순임)는 지난 6월 15일 ‘여름맞이 사랑의 계절 김치 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경로당과 복지 사각지대 이웃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전북 익산시 영등1동부녀회(회장 이인옥)는 지난 6월 22일 관내 중증질환자,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기초생활수급자 28세대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 평화동부녀회(회장 조종옥)도 지난 6월 13일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계층 30세대에 장조림 등 밑반찬을 전달했다.
전북 진안군부녀회(회장 이한옥)는 지난 6월 10일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홀몸 어르신 150여 세대에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전북 임실군부녀회(회장 심미혜)는 지난 6월 22일 신평문화회관에서 열무김치 2,500kg(250통)을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엄마 찬스~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전북 고창군부녀회(회장 문원애)는 지난 6월 22일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15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는 ‘2023 제29회 효사랑 어울마당’ 사업을 전개했다.
전북 부안군지회(회장 권명식)는 지난 6월 20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업을 추진해 직접 담근 물김치를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했다.
전북 장수군지회(회장 이상수)는 지난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장수군 자원봉사센터 내 빵굼터에서 직접 구운 쑥 카스텔라 빵 870개와 음료수를 7개 읍·면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전남 순천시 조곡동부녀회(회장 손윤자)는 지난 6월 16일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50세대에 직접 만든 밑반찬 3종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펼쳤다.
전남 목포시 대성동부녀회(회장 문미숙)는 지난 6월 25일 관내 홀몸 어르신, 취약계층 20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이·미용’ 활동을 펼쳤다.
전남 여수시 미평동협의회(회장 김유문)와 부녀회(회장 임혜정)는 지난 6월 24일 고락경로당을 방문해 에어컨 필터와 선풍기의 먼지를 제거하고, 경로당 주변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전남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와 직장·공장협의회(회장 김정원)는 지난 6월 13일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일손이 부족한 지역의 마늘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 돕기’ 활동을 펼쳤다.
전남 강진군부녀회(회장 전봉덕)는 지난 6월 24일 국, 계절 김치, 반찬 3종 등 직접 만든 밑반찬을 관내 취약계층 150세대에 전달했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협의회(회장 백계복)는 지난 6월 12일 무안읍 해시앙 아파트에서 태극기를 무료로 나눠주고 태극기 조기게양을 독려하는 ‘나라 사랑 태극기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전남 함평군부녀회(회장 서옥란)는 지난 6월 6일 회원들과 함께 밑반찬 7종을 준비해 소외계층 15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랑의 밑반찬 전달’ 사업을 실시했다.
전남 신안군 압해읍부녀회(회장 이향미)는 지난 6월 8일 목포시 죽교동 자생단체연합회 회원 30여 명과 함께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하고 양파를 수확 ‘농촌일손 돕기’ 활동을 펼쳤다.
경남 함안군 칠원읍협의회(회장 김경수)와 부녀회(회장 김순선)는 지난 6월 28일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댁의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화재 위험이 있는 낡은 전기 배선 정비및 주택 내 청소를 진행했다.
문고 경남 창녕군 창녕읍분회(회장 이외선)는 지난 6월 22일 날개 지역아동센터에 4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했다.
경남 고성군 구만면협의회(회장 김종렬)와 부녀회(회장 강현순)는 지난 6월 26일 화림리 당산마을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하고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대가면협의회(회장 최부찬)와 부녀회(회장 이인순)는 지난 6월 20일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간식 꾸러미를 준비해 19개 마을의 경로당에 전달했다.
경남 김해시 진영읍협의회(회장 김종천)는 지난 6월 19일 관내 경로당 4곳을 방문해 홀몸 어르신 댁 대형 이불을 수거해 세탁후 전달하는 ‘찾아가는 빨래방’ 활동을 실시했다.
경남 남해군 이동면협의회(회장 박영호)와 부녀회(회장 박춘화)는 지난 6월 9일 새마을 텃밭에서 지난 3월에 심은 감자 800kg을 수확하고, 이 중 100kg을 이동면 라라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경남 하동군 고전면협의회(회장 정태호)와 부녀회(회장 고문점), 문고(회장 부영희)는 지난 6월 16일 관내 취약계층 24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반찬과 여름 티셔츠를 전달했다.
경남 함양군지회(회장 조명환)는 지난 6월 14일 11개 읍면지도자들과 함께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방문해 양파 순 자르기, 양파 캐기, 비닐 수거 작업등 ‘농번기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경남 거창군부녀회(회장 신영애)는 지난 6월 26일 이·미용 재능기부자 15명과 함께 주상면 연교마을에서 ‘찾아가는 이·미용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탄소중립 실천
전남 보성군새마을회(회장 임영서)는 부평1동 주민회와 지난 6월 17일 ‘우리 마을 도랑 살리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질 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하기로 협의했다.
전남 영암군 청년새마을연대(회장 조승완)는 지난 6월 17일 월출산 기찬묏길 주변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쓰레기 줍기 등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실시했다.
전남 무안군 일로읍부녀회(회장 이복례)는 지난 6월 23일 깨끗한 무안 만들기를 위해 백련길 건강생활도로 2.5km 구간의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
경남 거제시 사등면협의회(회장 최형철)와 부녀회(회장 오영숙)는 지난 6월 23일 신거제대교 군집기 새마을기 교체 작업 및 새마을 화단 풀 메기 작업을 실시했다.
경남 합천군지회(회장 박진식)는 지난 6월 29일 남정 교차로 화단과 합천댐 주변 원형 화분에 여름꽃을 심었다.
경남 김해시 장유3동부녀회(회장 서영희)와 한림면협의회(회장 최희철)는 지난 6월 20일과 22일에 각각 관내 버스정류장의 불법 스티커를 제거하고, 의자와 외벽청소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