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부녀회(회장 김화자)는 지난 5월 30일 기성동 중촌꽃 마을 일대에서 매실을 수확해 매실청을 담갔다.
대전 대덕구 대화동협의회(회장 조태근)는 지난 6월 26일 중앙경로당에서 여름철을 대비해 벌레 퇴치 포충기를 설치했다. 회덕동협의회(회장 이순용)와 부녀회(회장 전유진) 같은 날 신대노인복지관에서 ‘새마을이동빨래방’ 활동을 전개했다.
광주 남구 월산4동협의회(회장 송병운)는 지난 6월 10일 불법투기 쓰레기 투기 근절을 위해 상습 투기 지역에 상자 텃밭(화단) 가꾸기를 실시했다.
직장·공장 충북 제천시협의회(회장 박경배)는 지난 6월 21일 제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히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삼계탕을 준비해 220여 명에게 대접했다
충북 보은군 삼승면협의회(회장 유병구)와 부녀회(회장 김미경)는 지난 6월 27일 관내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오래된 쓰레기를 정리하고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을 펼쳤다.
문고 충북 영동군지부(회장 이순복)는 지난 6월 24일 매곡면 문고회장 자택에서 탈북민과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활동을 펼쳤다. 매곡면협의회(회장 이덕재)와 부녀회(회장 손옥순)는 지난 6월 16일 일손부족 농가를 찾아 ‘포도봉지 씌우기 농촌일손돕기’ 사업을 추진했다.
충북 단양군새마을회(회장 오수원)는 지난 6월 18일 단양수호 청년새마을연대와 도곡리 마늘농가에서 ‘생산적 일손 돕기’ 활동을 전개했다.
충남 보령시지회(회장 추동신)는 지난 6월 20일 보령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무물김치를 담가 관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 300세대에 5kg씩 개별 포장해 전달했다.
충남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는 협의회(회장 김성권), 부녀회(회장 이순희), 직장공장협의회(회장 김선옥)와 지난 6월 20일 새마을회관 별관에서 밑반찬 6종을 만들어 관내 홀몸 어르신 120세대에 전달했다.
충남 부여군 부여읍부녀회(회장 강순예)는 지난 6월 12일 능산 1리 저소득 홀몸 어르신 댁에서 생활환경 정비와 폐기물 수거, 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은산면협의회(회장 이우복)와 부녀회(회장 김혜숙)는 지난 6월 19일 경둔리 휴경지에 경작한 감자를 수확했다.
충남 청양군 장평면협의회(회장 장갑철)와 부녀회(회장 전옥자)는 지난 6월 13일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댁의 도배와 장판 교체, 대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충남 예산군 대술면협의회(회장 최진완)와 부녀회(회장 이화순)는 지난 6월 20일 화산리 휴경지에서 ‘감자 캐기’ 활동을 펼쳤다.
삽교읍부녀회(회장 박미자)는 지난 6월 28일 관내 홀몸 어르신 10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 도우미’ 활동을 했다.
충남 금산군새마을회(회장 길근섭)는 지난 6월 20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내빈과 남녀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새마을회 한마음대회’를 성료 했다.
경북 의성군 옥산면협의회(회장 손영화)와 부녀회(회장 정은자)는 지난 6월 14일 관내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를 수리하고 청소해 전달했다.
경북 고령군새마을회(회장 박주육)는 자매결연단체인 대구 남구 새마을회(회장 이현숙)와 지난 6월 10일 일손이 부족한 개진면의 농가를 찾아 감자 수확에 손을 보탰다.
경북 울진군 울진읍부녀회(회장 노현정)는 지난 5월 29일 부녀회사무실에서 김치와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홀몸 어르신과 차상위계층에 전달했다.
탄소중립 실천
대전 유성구 전민동부녀회(회장 류연희)는 지난 6월 22일 근린공원 일대에서 깨끗한 내고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온천2동협의회(회장 오영환)와 부녀회(회장 유미숙)는 지난 6월 20일 장대동 중봉공원 놀이터에서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광주 남구 주월2동협의회(회장 박재상)와 부녀회(회장 조경옥)는 지난 6월 29일 관내 주택가에서 장마 대비 하수도를 정비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광주 광산구 운남동협의회(회장 변광희)와 부녀회(회장 김혜선)는 지난 6월 25일 관내 도로변에서 꽃 심기 활동을 펼쳤다.
충남 홍성군 장곡면협의회(회장 김기섭)와 부녀회(회장 박희숙)는 지난 6월 21일 도산리에서 쓰레기를 수거해 재활용품 분리수거 활동을 펼치는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충남 서산시 해미면협의회(회장 박연신)와 부녀회(회장 최지희)는 지난 6월 23일 관내 하천변 도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고북면협의회(회장 윤병춘)와 부녀회(회장 김연상)는 지난 6월 22일 관내 주요 도로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충남 논산시 노성면부녀회(회장 전순남)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수목 전지 활동과 함께 도로변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충남 서천군 문산면협의회(회장 구자길)와 부녀회(회장 최금자)는 지난 6월 28일 깨끗한 문산 만들기 활동의 하나로 폐비닐, 폐농약병, 공병 등을 수거해 분리하는 ‘숨은자원 모으기’ 사업을 전개했다.
경북 안동시 명륜동부녀회(회장 이명미)는 지난 6월 19일 관내 공중화장실 청소와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북 영주시 안정면협의회(회장 김상규)와 부녀회(회장 차명숙)는 지난 6월 20일 관내 도로변의 풀베기 사업과 주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경북 칠곡군 기산면협의회(회장 유광식)와 부녀회(회장 이혜자)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설치된 폐농약병수거함의 정리 작업을 실시했다.
경북 예천군 유천면협의회(회장 최경진)와 지보면협의회(회장 정영복)는 지난 6월 16일과 21일 각각 관내 도로변 풀베기 사업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