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종

새마을운동을 통해 희망을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

2023 05·06 제8호

category
중앙회 소식

① 두원공대·한경국립대와 업무협약(5.2.)

중앙회와 두원공과대학교(총장 임해규)는 지난 5월 2일 국가와 지역발전,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학 내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 및 다양한 봉사활동 활성화로 사회 공헌 문화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 지난 4월 6일에는 국가와 지역발전,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② 2023 라오스 새마을운동 초청연수 (4.3.~4.11.)

중앙회는 지난 4월 11일 라오스 공무원 및 마을지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시작한 교육기간 동안 라오스 연수생들은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과 추진전략을 배우고, 분임토의와 액션플랜 수립,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활동 시간을 가졌다. 또한, 라오스 현지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이고 지속가능한 새마을운동 현지화 방안을 모색했다.

③ 새마을운동 청년홍보단 ‘새럽(SAELUV)’ 3기 발대식 (4.20.)

새마을운동 청년홍보단 ‘새럽(SAELUV)’ 3기 발대식을 지난 4월 20일 개최했다. ‘새럽(SAELUV)’은 청년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활성화하고 새마을운동의 주요 추진방향을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난 2021년 출범했다. 영상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새마을운동 청년홍보단 새럽 3기는 발대식 이후 오는 11월까지 활동하며, 새마을운동중앙회 유튜브 채널과 SNS 등을 통해 새마을운동의 생생한 현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④ 2023 캄보디아 새마을운동 초청연수 (4.25~5.4.)

중앙회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지속 가능한 지구촌새마을운동 추진을 위해 캄보디아 맞춤형 새마을 초청연수를 실시했다. 캄보디아는 2022년부터 총 4개의 시범마을에서 새마을운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4월 25일 열린 입교식에는 캄보디아 공무원과 시범마을 새마을 지도자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캄보디아 초청 새마을교육은 새마을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범사업 모범 사례를 공유해 새마을운동 라오스 현지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