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가족의 칭찬 릴레이는
다음호 <새벽종>으로 이어집니다.
협의회
늘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영웅
허정태 부산시협의회장님을 칭찬합니다.
허정태 회장님은 부산시협의회를 이끌며 지역공동체운동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십니다. 재난재해 현장에서 피해 복구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이재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회장님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적인 노력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From_이경원 대전시협의회장
“이경원 회장님의 따뜻한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한 노력에 더욱 매진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허정태 부산시협의회장
부녀회
지역을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만드는
김숙자 울산시부녀회장님을 칭찬합니다.
김숙자 부녀회장님께서는 다문화 이주여성에게 따뜻한 멘토가 되어주고, 정성 가득한 김치 나눔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회장님의 헌신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욱 멋진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From_김용희 광주시부녀회장
“칭찬을 받으니 더 힘이 납니다.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돌보며 지역 공동체 운동에도 힘쓰고,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겠습니다.”
_김숙자 울산시부녀회장
직장·공장협의회
지역에 따뜻한 사랑의 불씨를 전하는
손효택 직장·공장 울산 남구협의회장을
칭찬합니다.
손효택 회장님은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실천하는 나눔은 지역 주민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대학동아리 장학금 지원과 청년 조직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울산 남구의 미래를 밝히는 불씨와 같습니다.
From_박영도 직장·공장 경남 통영시협의회장
“내년에는 더 열심히 하라는 말씀으로 여기고 제가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일 년 동안 함께해 준 직장·공장 울산 남구협의회 새마을가족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_손효택 직장·공장 울산 남구협의회장
문고
깊은 생각으로 따뜻한 일상을 만들어 가는
김화숙 문고 경북 영양군지부회장님을
칭찬합니다.
지난 여름 경상북도 영양군지부가 영양군 선바위 일대에서 진행한 피서지문고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아이들이 독서와 물놀이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좋은 환경을 조성해 주었고, 어른들도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성스럽게 준비된 간식에서는 세심한 배려도 느꼈고요.
From_이호현 문고 경북 이사/총무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미래를 꿈꾸고 내일을 이끌어갈 자랑스러운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연말에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일이 있기를 바라며, 영양군지부는 내년에도 더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_김화숙 문고 경북 영양군지부회장
청년새마을
청년새마을연합회를 하나로 뭉치게 하는
리더 남동현 경남 청년새마을연합회장님을 칭찬합니다.
남동현 회장님의 모범적인 리더십을 칭찬합니다. 항상 밝고 협력적인 모습으로 회원들을 이끌어 주고, 묵묵히 앞장서서 연대 활동도 이끄는 모습은 좋은 리더의 자세인 것 같습니다. 회장님의 리더십 덕분에 경남 청년새마을연합회의 회원 간 유대감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From_장지웅 제주 청년새마을연합회장
“과분한 칭찬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새마을운동이 좋아서, 함께하는 것이 좋아서, 그저 지금까지 많은 것들을 해왔습니다. 2025년에도 즐겁고 재밌게 함께하는 것의 가치를 느끼고 싶습니다.”
_남동현 경남 청년새마을연합회장
대학새마을
마음과 정신 그리고 행동이 멋진
명승아 남서울대학교 새마을동아리
회원님을 칭찬합니다.
명승아 회원님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적인 봉사 정신에 감동했습니다. 캄보디아 해외봉사 활동 시 현지에서 보여준 모습은 정말 멋졌어요. 솔선수범하는 모습과 자신의 전공을 살려 봉사하는 모습은 많은 사람에게 모범이 되었답니다. 내년에도 멋진 활동 기대할게요.
From_안다연 순천대학교 새마을동아리 회장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마음이 다른 분들께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 것 같아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다른 곳에서도 봉사 정신을 확산해 모두가 봉사하는 세상이 만들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명승아 남서울대학교 새마을동아리 회원